선체 |
어드바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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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 (외부·내부) |
< 선체 손상> 헐의 크랙이나, 보강부의 볼락손상, 암 네루부의 틈새를 점검합니다. |
★선체가 큰 손상을 받았을 경우는, 헐에 비정상인 징조가 나타나지 않은가 확인합니다. ★선체도 자외선에 의해 손상될 우려가 있습니다. 차양이나 정기적인 왁스칠을 추천합니다. ★선체에 해수가 부착한 상태로 말리는 것으로, 크랙의 확인을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RP 보수 킷 ◎FRP 레스트아&왁스 ◎폴리머 울트라 페이스트 왁스 ◎3M 마린 접착제 |
<후지 단지의 부착> 배 밑바닥이나 스르할 쇠장식, 다리 주위에 후지 단지가 부착하고 있지 않는가 점검합니다. |
★배 밑바닥 도장을 하고 있어도, 금속부에는 후지 단지의 부식이 쉽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확인해 주세요. ★후지 단지가 대량으로 부착하면, 속력의 저감이나 오버히트의 원인이 됩니다. |
금속용방오도료 ◎MPX BOX 세트 ◎페라크리 Jr세트 ◎MPX 스프레이 |
<금속부의 부식> 샤프트/키/스르할의 표면이 아바타장으로 되어 있지 않은가 확인합니다. |
★금속부에 상처가 나거나 전광 장식 배선을 단선시키면, 부식을 앞당겨 버립니다. ★금속 소재에는 코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만,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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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노드> 보트 마다 베풀어진 어노드(징) 의 줄어 든 상태를 점검합니다. |
★어노드의 소모가 현저한 경우는, 시급하게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노드는, 선체에 설치된 금속 부품을 부식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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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 플러그> 드레인 플러그의 닫힘 상태, O링의 열화 상태를 점검합니다. |
★드레인 플러그가 확실히 닫히지 않거나, O링이 열화 하고 있으면 침수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O링은 열화 하면 금이 가기 위해, 정기 교환이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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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르지> 비르지의 양이나 더러워지는 상태를 점검합니다. |
★비르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해수, 빗물, 연료, 오일등의 누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히타치 비르지폰프 ◎수중 펌프 마린 펫 |
<배관류> 배관류의 킹크/처져/ 호스 누락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
★배관의 곡선이나 접속부의 해이해짐등이 없는가 확인해 주세요. ★배관류가 이상이 생기면,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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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 필터> 해수 필터에 쓰레기가 차지 않은가 점검합니다. |
★물과 함께 수초등도 빨아드리므로 필터가 차 있으면 오버히트의 원인이 됩니다. ★필터의 유리 내부를 들여다 보면, 이물의 혼입 상황을 한눈에 압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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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계통 |
<배터리> 배터리액면의 높이, 터미널부의 느슨해져, 배터리액의 비중을 점검합니다. |
★물결 먼지떨이나 염해에 의해, 배터리 단자가 접촉 불량 (을)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상시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방전 휴대 경향이 됩니다. ★배터리는 엔진이나 전장품의 구동원이 되기때문에 , 해상에서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게, 항상 적정한 상태로 해 주세요. |
◎퀵 피트 터미널 ◎배터리 스윗치 |
<배선류> 배선 연결기부에 느슨해져/녹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
★해수나 바닷바람에 의해 부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방수 처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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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품> 각 전장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합니다. |
★특히 항주상의 중요 안보품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작동 확인을 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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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콘/ 조타 계통 |
<리모콘> 리모콘의 조작 하중이나 케이블의 아픔 상태를 점검합니다. |
★케이블은 정기 교환 부품입니다. 교환 시기는 반드시 지킵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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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스티어링의 조타 하중이나 케이블의, 배관등의 아픔 상태를 점검합니다. |
★케이블은 정기 교환 부품입니다. 교환 시기는 반드시 지킵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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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장품/ 탑재품 |
<의장품> 물결 먼지떨이에 의한 해이해짐이나 고장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
★의장품의 탈락이나 고장에 의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평소부터 목시나 동작 확인을 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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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재품> 법정 안전 비품의 수량이나 상태, 수납 장소를 확인합니다. |
★법정 안전 비품의 탑재품은, 만일의 경우에 필요한 것입니다.점검을 빠뜨리지 않고 가 주세요. |
◎신호 홍염 2개 세트 ◎자동 팽창식 구명조끼2002 ◎수동 팽창식 구명조끼 ◎어린이용 구명조끼 |
연료 계통 |
<배관 계통(연료 탱크)> 씰, 조인트부에 아픔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
★연료는 법령에서도 정해져 있는 위험물입니다. 점검할 때는, 화기에 주의해 주세요. ★목시 뿐만이 아니라, 악취등의 확인도 필요합니다. |
◎야마하 연료 탱크 24 L ◎퓨엘 파이프 컴플리트 ◎가솔린 휴대캔 20 L |
<연료 필터/워터 separator> 필터 내부에 이물이 혼입하고 있지 않는지, 점검합니다. |
★엔진내에 이물이나 물이 들어가지 않게, 정기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
◎선외기 필터ASSY |
다리 주위 |
<선외기정> (설치 부분) 설치 볼트나 브랙킷에 해이해짐이나 부식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
★설치 부분의 점검을 게을리하면, 엔진의 탈락이나 침수의 원인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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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드 라이브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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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무 부츠) 고무 부츠에 아픔이나 누수가 없는가 점검합니다. |
★해수에 잠기고 있는 시간이 길면 해수에 의한 부식이나 후지 단지가 부착해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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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부분) 설치 볼트나 브랙킷에 해이해짐이나 부식이 없는가 점검. |
★설치 부분의 점검을 게을리하면, 드라이브의 탈락이나 침수의 원인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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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보드정> |
(키주위) 볼트 고착부에 해이해짐이나 부식이 없는가 점검. |
★항주상의 중요한 보안 부품입니다. 항상 정상적인 작동을 확보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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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펠라·샤프트 주위) 프로펠라나 샤프트의 구부러져, 로프류의 권포함이 없는가 확인 |
★이상이 있으면, 속력 저하나 진동 증대의 원인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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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프트 브랙킷) 베어링부에 덜컹거려 하지만 없는가 확인 |
★그대로의 상태로 해 두면, 진동 증대의 원인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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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 튜브) 미즈타리상태를 확인 |
★그랜드 패킹이 거치거나 붐비면, 미즈타리량이 많아져, 엔진 룸이 침수와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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