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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0.28 09:35

정기적 체크- 선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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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적 체크- 선체
글쓴이: yachtline 번호 : 4조회수 : 322007.08.10 03:06

선체
선체 어드바이스
선체
(외부·내부)
< 선체 손상>
헐의 크랙이나, 보강부의 볼락손상, 암 네루부의 틈새를 점검합니다.
★선체가 큰 손상을 받았을 경우는,
헐에 비정상인 징조가 나타나지 않은가 확인합니다.
★선체도 자외선에 의해 손상될 우려가 있습니다.
차양이나 정기적인 왁스칠을 추천합니다.
★선체에 해수가 부착한 상태로 말리는 것으로,
크랙의 확인을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FRP 보수 킷
◎FRP 레스트아&왁스
◎폴리머 울트라 페이스트 왁스
◎3M 마린 접착제
<후지 단지의 부착>
배 밑바닥이나 스르할 쇠장식, 다리 주위에 후지 단지가
부착하고 있지 않는가 점검합니다.
★배 밑바닥 도장을 하고 있어도, 금속부에는 후지 단지의
부식이 쉽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확인해 주세요.
★후지 단지가 대량으로 부착하면, 속력의 저감이나
오버히트의 원인이 됩니다.
금속용방오도료
◎MPX  BOX 세트
◎페라크리 Jr세트
◎MPX 스프레이
<금속부의 부식>
샤프트/키/스르할의 표면이
아바타장으로 되어 있지 않은가 확인합니다.
★금속부에 상처가 나거나 전광 장식 배선을 단선시키면,
부식을 앞당겨 버립니다.
★금속 소재에는 코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만,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어노드>
보트 마다 베풀어진 어노드(징)
의 줄어 든 상태를 점검합니다.
★어노드의 소모가 현저한 경우는, 시급하게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노드는, 선체에 설치된 금속 부품을
부식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드레인 플러그>
드레인 플러그의 닫힘 상태, O링의
열화 상태를 점검합니다.
★드레인 플러그가 확실히 닫히지 않거나,
O링이 열화 하고 있으면 침수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O링은 열화 하면 금이 가기 위해,
정기 교환이 필요합니다.
<비르지>
비르지의 양이나 더러워지는 상태를 점검합니다.
★비르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해수, 빗물, 연료,
오일등의 누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히타치 비르지폰프
◎수중 펌프 마린 펫
<배관류>
배관류의 킹크/처져/
호스 누락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배관의 곡선이나 접속부의 해이해짐등이 없는가
확인해 주세요.
★배관류가 이상이 생기면,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해수 필터>
해수 필터에 쓰레기가 차지 않은가
점검합니다.
★물과 함께 수초등도 빨아드리므로 필터가 차 있으면 오버히트의
원인이 됩니다.
★필터의 유리 내부를 들여다 보면,
이물의 혼입 상황을 한눈에 압니다.
전기 계통 <배터리>
배터리액면의 높이, 터미널부의 느슨해져,
배터리액의 비중을 점검합니다.
★물결 먼지떨이나 염해에 의해, 배터리 단자가 접촉 불량
(을)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상시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방전 휴대 경향이 됩니다.
★배터리는 엔진이나 전장품의 구동원이 되기때문에
, 해상에서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게,
항상 적정한 상태로 해 주세요.
◎퀵 피트 터미널
◎배터리 스윗치
<배선류>
배선 연결기부에 느슨해져/녹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해수나 바닷바람에 의해 부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방수 처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장품>
각 전장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점검합니다.
★특히 항주상의 중요 안보품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작동 확인을 해 주세요.
리모콘/
조타 계통
<리모콘>
리모콘의 조작 하중이나 케이블의
아픔 상태를 점검합니다.
★케이블은 정기 교환 부품입니다.
교환 시기는 반드시 지킵시다.
<스티어링>
스티어링의 조타 하중이나
케이블의, 배관등의 아픔 상태를 점검합니다.
★케이블은 정기 교환 부품입니다.
교환 시기는 반드시 지킵시다.
의장품/
탑재품
<의장품>
물결 먼지떨이에 의한 해이해짐이나 고장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의장품의 탈락이나 고장에 의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게, 평소부터 목시나
동작 확인을 해 주세요.
<탑재품>
법정 안전 비품의 수량이나 상태,
수납 장소를 확인합니다.
★법정 안전 비품의 탑재품은, 만일의 경우에
필요한 것입니다.점검을 빠뜨리지 않고 가 주세요.
◎신호 홍염 2개 세트
◎자동 팽창식 구명조끼2002
◎수동 팽창식 구명조끼
◎어린이용 구명조끼
연료 계통 <배관 계통(연료 탱크)>
씰, 조인트부에 아픔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연료는 법령에서도 정해져 있는 위험물입니다.
점검할 때는, 화기에 주의해 주세요.
★목시 뿐만이 아니라, 악취등의 확인도 필요합니다.
◎야마하 연료 탱크 24 L
◎퓨엘 파이프 컴플리트
◎가솔린 휴대캔 20 L
<연료 필터/워터 separator>
필터 내부에 이물이 혼입하고 있지 않는지,
점검합니다.
★엔진내에 이물이나 물이 들어가지 않게,
정기적으로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외기 필터ASSY
다리 주위 <선외기정>
(설치 부분)
설치 볼트나 브랙킷에 해이해짐이나
부식이 없는가 점검합니다.
★설치 부분의 점검을 게을리하면,
엔진의 탈락이나 침수의 원인이 됩니다.
<스탠드 라이브정>
(고무 부츠)
고무 부츠에 아픔이나
누수가 없는가
점검합니다.
★해수에 잠기고 있는 시간이 길면
해수에 의한 부식이나 후지 단지가 부착해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설치 부분)
설치 볼트나
브랙킷에 해이해짐이나
부식이 없는가 점검.
★설치 부분의 점검을 게을리하면,
드라이브의 탈락이나 침수의 원인이 됩니다.
<인 보드정> (키주위)
볼트 고착부에 해이해짐이나
부식이 없는가 점검.
★항주상의 중요한 보안 부품입니다.
항상 정상적인 작동을 확보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프로펠라·샤프트 주위)
프로펠라나 샤프트의 구부러져,
로프류의 권포함이
없는가 확인
★이상이 있으면, 속력 저하나 진동 증대의
원인이 됩니다.
(샤프트 브랙킷)
베어링부에 덜컹거려
하지만 없는가 확인
★그대로의 상태로 해 두면,
진동 증대의 원인이 됩니다.
(스탠 튜브)
미즈타리상태를 확인
★그랜드 패킹이 거치거나 붐비면,
미즈타리량이 많아져, 엔진 룸이
침수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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