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인터넷 다음까페에 요트여행이란 싸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는 각종중고요트가 있엇고 처음 접하는 나로서는 호기심을 자극하게되어 카페주인 이제석씨와 통화를 하게되어 마침 분당에 있으니 만나서 이야기하자고 하여 만나게되었고 이러저러한 대화를 하던중에 안성에 사는 송사장이 며칠후 요트를 사러 일본에 간다는 말을듣고 본인경비는 본인이대고 나도 따라가면 안되냐고 요청을 하자 이재석씨 하는말이 어차피 혼자는 그분도 힘들꺼고 그 자리에서 전화로 약속을 잡더군요 한참을 대화하고 들뜬 마음에 헤어지고 삼사일 뒤에 다시

이재석씨한테 전화가와 분당으로 오라고 하여 다시 만나니 안성에 있는 송사장이 갑자기

모레 일본으로 떠나야 하는데 갈수업다고 하더군요 돈까지 이재석씨한테 보내준 상태이고

갑자기 마음이바껴 못간다고하니 황당하다며 여러사람에게 특히 일본요트거레쳐에 본인만 실수한꼴이 다며 상당히 안타까워 하더군요 그,때만해도 이재석씨에게 상당한 호감이 있었고 저또한 사업이 어려워 한동안 쉴때고 그때만해도 요트가22만엔 한다고하니 한국돈

330만원에 통관세 경비포함해서750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고 가지고오면 천만원 이상은

받는다고 하였고 이제석씨는 한국에도 요트계에도 자기가 파워를 키워야 한다며 딜리버리

협회를 만드는게 희망이라며 나에게도 그때부터 여러 가지 제안을 하였습니다

저도사실 늦장가를 가서 유통사업을 하게되니 경기도 안좋고 미수발생 돈떼이고 여러 가지

악재가겹쳐 스트레스가 극에달하였고 특히 요트인구가늘고있고 해상운송 이외는 방법이

업으니 배워놓으면 힘이많이 들지만 직업으로도 괜찮을것 갔기에 그 자리에서 혼쾌희 동의하고 그러면 내가 요트를사고 경비일체를 대고 요트를 팔아서 남는 돈으로 둘이서 반씩나눠

가집시다하고 제의를 했고 나도 어떠한일이 있어도 사람하고 약속을 어겨서는 안된다며

일단 이제석씨가 요구한 370만원을 그 자리에서 인출해주고 헤어졌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이재석씨와 일본에 같이갈줄 알았는데 다음날 전화가와 만나보니 본인은 지금

일본에 갈수업고 강능에있는 요트인과 같이 일본에 가라하더군요 후쿠오카에서 부산까지만

그요트인과 끌고오고 부산에서 탄도까지 가지고와야 한푼이라도 더받을수 있다며 부산에 도착하면 그때 둘이서 끌고 오자고 하였고 강능에있는 요트인 에게는 일본에서 부산까지 운송비 150만원을 송금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말을 들고 속으로 약간 후회는 하였지만 어차피

나는 요트면허도 업고 일단 150만원을 송금하고 이재석씨에게 마이너스통장에서 인출하니

최대한 경비가 적게 나오게 해달라고 부탁하고 1월12일날 일본으로출발하는 여객선을 타러

부산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그때또 이재석씨에게 전화가 와서 일본에있는 선외기 엔진을 자기가 인테넷에서 본게있는데 인테넷에서 사가지고 후쿠오카 거레쳐에 보낼테니 150만원만 부쳐주면 요트에 실코 한국에오면 두배는 뽑을수 있다며 돈을 보내라기에 자꾸의심스러웠지만

지금엔화 경비체제비180만원 바꾸고 일단 50만원만 보내니 그걸로 보태고 그냥 강능 요트인과 만나서 일본으로 출국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본에 도착해서 거레쳐 오스카상을 만나

요트를 보니 속으로 정말 실망 스러웠고 소화시대에 만든요트30년 가량 되더군요 사실 많이 기대도 안했지만 어차피 돈지불 다해논 상태고 그,동안 경비 그리고 같이온 강능 요트인

사실이사람 하고는 처음 만남에 나이도 동갑이고 상당히 과묵한 사람으로 이요트인 아니면

후쿠오카에서 수출조차 불가능한 상태였었고 둘이서해운항만청 영사관 으로겨우 다녀서 우여곡절 끝에 일주일 가량 걸려서 부산에 도착하니 이재석씨가 기다리고 있었고 요트인은 강릉으로 돌아가고 그때부터 요트엔진 망가지고 또이재석씨가 자기요트에서 가지고 올것이

있다며 침낭 끄심발이 낚시 2년전 샀다는 발전기.연료통 등등을 챙겨서 내요트에 가지고

오는 거였습니다 그러나그때부터 수영 요트경기장에서 요트가 몇번고치면 고장나고 그래서

사나흘간 머물다가간신히 고쳐서 마산구복으로 가기로로하고 마산으로 가다가 또길을 잃코

엔진이 망가지고 부산 신항만 공사장에 들어가서 또 기상이 안조와서 이틀을 있었고 출발하려하니 스쿠류에 받줄이감겨 잠수부 불러서 풀고 마산으로 출발 하던중 또엔진이 망가지고

간신희 마산 구복에도착하여 엔진 수리를 하였으나 출발전에 또 고장나고 하여사흘을 보낸후 그때가 구정 전날에야 일단 구정은 지내야 되니 서울에 같다 오기로 하여 13일 만에야 서울에 도착 하여 구정을 보내고 구정지나1월 29일쯤 다시연락이와 이재석씨와 내차를 가지고 마산에 도착 거기서 이제는 엔진을 드러내여 약100만원 들여서 엔진 수리를 하여3일만에 다시 출발 하였으나 김양식장에걸려 다시 남해 미조에서 또 시동이 안걸리자 다시 마산에 엔진 수리업자를 남해에 불러서 또하루 수리를 한후에 진도.목포. 위도 .어청도 신진도 각섬마다 이틀씩쉬면서 탄도에왔습니다 그러나 정말 오면서 같이 고생도 했고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이재석씨 하는말 목포에다 배대놓고 팔자 신진도에 와서는 여기에다 대놓고 나중에오자 내가왜이렇게 고생을 하는지 모르겠다 등등 하루하루 사람을 피를 말렸습니다

정말 내가요트면허만 있었어도 경험만 조금있었어도 후회가 막급했습니다

그러나 어쩌겠습니까 일단 내돈으로 요트도 샀고 경비도 배보다 배꼽으로 썼고 틈틈이 돈을

요구해30만원 20만원씩 몇 번 줬고 내색하지 않으면서 일단 목적지 탄도(경기도)에 올수밖에 업었습니다 탄도에가면 이제석씨 앙카에 대고(그때만해도 앙카가 뭔지몰랐음)팔면 된다고 하길레 그런줄만 알았습니다 그러나 도착후 거기에는 딴배가 묽여 있었고 도착후나중에 안 사연이지만 나하고 비슷한 경로로들어온 배였습니다 배를 열어보니 물이 반쭘 차여있고

파손흔적이 곳곳에 있고 그배옆에 제배를 두자고 했고 두시간에 걸쳐 먼져있던배에 물을퍼내고 나와서 헤어 졌습니다 그리고는 다음날부터 강풍 에 황사에 계속 탄도에 혼자서 왔다같다했고 사람들에 얘기를 종합해서 들어보니 부산에있는 배도 탄도에있는 배도 항상 이재석씨와 문제어서몇년째 방치되고 있다는 말을 듣게되고 대전에 있는 의사도 몇 년째

피해를보고있고 나역시도 그동안 그사람이 했던말과 행동들에 의문을 품지 않을수 업게되었고

앙카새로 밖는데150정도 선주회비 100만원등 다시또 돈이 들어가게생겼고 지금까지 배갑

수리비 경비 합쳐서 750만원 생각했는데 약1200만원이 들어갔는데 당장이라도 배를 쳐분

하고싶어서 이재석씨에게 이야기를 했지만 자꾸 기다리라는 말 뿐이었고 지금까지 말이나

행동을 보면 내가 어리석다는걸 자책할 수밖에 업었고 이재석씨를 탓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요트를 파는 과정에서 보령 오천항에 있는 분한테서 연락이와 요트를 750만원에 팔게 되었고 다음날 이재석씨에게 950만원에 요트를 내놨으나 매매가 안되어 750만원에 오천항에 있는 사람에게 팔게 되었다고 얘기하였으나 이재석씨는 펄쩍 뛰면서 자기 허락없이

팔수 있냐며 솔직히 얘기하라며 그때부터 돈을 요구하였고 나도 많이 손해를 보았고 내양심으로는 들어간 돈을 다 받고 팔수가 없어서 오천항 업자분에게 넘겼다고 하는데도 믿지않고 계속 돈을 요구하던중 전화상으로 욕설이 오가고 “내가 당신도 사람이냐” 왜 사람말을 믿지 못하냐 하니까 그날 저녁 경기도 광주의 본인의 아파트앞에 찾아와 강제로 차에 태우고 시내방향으로 1km정도 가다가 내가 이건 납치아니냐 하니까 갑자기 차에서 내리라며

뒷목을 쳐서 패대기를 치고 욕설을 퍼붓더니 다시 아파트쪽으로 차를 돌려 가기에 혹시 집에 있는 가족들에게 해꼬지를 할까 싶어 집에 전화를 건후 터벅터벅 걸어가고 있으니 경찰에서 112에 고발이 들어왔다고 전화가 와서 파출소에 가보니 발전기와 연료통을 내가 훔쳐갔으니 절도죄로 고소한다고 경찰서에 다음날 오전6시까지 조사를 받고 어제 3월18일까지 3번째 조사를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도 별의별일을 다 겪고 살았으나 이렇게 까지 사람에 대해서 환멸을 느끼기는 처음입니다.

요트를 팔기전에 분명히 이재석씨의 발전기하고 물건들을 가져가서 보관하겠다 하였고 며칠후 이재석씨도 요트에서 가져간게 무엇이냐고 확인을 하였고 아무리 돈이 귀한세상이지만

초보요트인인 나에게 이런 누명을 씌우는 것이 정말 억울하여 이 글을 남깁니다.
  • ?
    master147 2013.12.12 19:30

ㅊㅊ

섬과바람 2014.03.21 15:49

완저 개** 네요...

하여간 별놈들이 다 있어요...

강 선장님...힘 내세요...

대략 어떤 사람인지 알겠습니다...

멀리(정읍)에서 힘내시라 화이팅 합니다

저는 읽다가 나중에 봤어요....

강선장님 이 당한 일인줄 알았어요...

ㅋㅋㅋ

ㅍㅍㅍㅍ

1. 2024년3월8일 보성에서 잠실까지 딜리버리 이야기

해상 날씨 체크하고 가장 적기라고 보고 2박3일 일정으로 2024년3월18일 새벽 보성마리나 6시 출발할 계획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신조 요트에 현대시즈홀 엔진 새 엔진이니 RPM 1800이상 올리지 말라고 합니다. 엔진이 자리를 잡지않아 RPM 2000이상 올렸을때 ...
    Date2024.04.24 Byyachtline Views6
  2. No Image

이런 일이 다시 없기를 바랍니다(박초풍의 바다이야기에서캡처)

저는 우연한 기회에 요트를 탄경험이이었고 요트에대해서 막연하게나마 동경을하던중 인터넷 다음까페에 요트여행이란 싸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는 각종중고요트가 있엇고 처음 접하는 나로서는 호기심을 자극하게되어 카페주인 이제석씨와 통화를 하게...
    Date2012.07.29 By강선장 Views6520
    Read More
  3. 첫 관문인 명문대교의 통과!!

12월 20일 20시 나루또 가이교의 실물이 시간이 지날수록 가까워지고있었다 해는 어느덧 자취를 감추었고 주변의 경계등과 대형선박들의 배파가 첫 번째 관문이 만만치 않음을 알려주고 있었다 주위를 살피며 최대한 조심스럽게 조류신호소가 보이는 곳까지 이...
    Date2008.01.10 By요트에꿈을실코 Views10053
    Read More
  4. 순풍에 돗달아라~~

어느때인가 연극인 이진수씨의 에세이집을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책 제목이 아마 '순풍에 돗달고'인지는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내용중 우스웠던내용은 기억이 납니다 박정희 대통령 역할로 유명했던 그분이 무명시절에 연극배우로 활동했던때의 이야기...
    Date2008.01.08 By요트에꿈을실코 Views9875
  5. 헤키난에서의 출발

2007년 12월 17일 일본에서의 근한달간의 준비기간을 보내고 드디어 출발 전날이왔다 드디어 한국으로의 여정을 시작하는 첫 항해를 기대하고있자니 쉽사리 잠이오지 않았다 전날 출발한 양이사님을 헤키난역에서 무려 4시간이나 추위에떨며 기다리고있었던터...
    Date2008.01.03 By요트에꿈을실코 Views9166
  6. No Image

가쯔라에서 부산까지

설날 새벽에 가쯔라 항구에 도착하여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다시 고마쭈시마 방향으로 요트를 몰아갔다. 설날인지라 걱정하시는 부모님께 전화로나마 인사를 드리면서... 바람이 너무좋아 메인과 지브를 완전히펴고 세일링을 하면서 혼슈 남단과 타나베를 지...
    Date2007.07.06 By강선장 Views9702
  7. No Image

물반 고기반 어청도...

이른아침 여명이 시작될 무렵 졸린눈을 비벼가며 정교수와 서울(연신내)을 출발해 서산을지나 신진항으로 향했다. 출발을 일찍한탓에 교통체증은 피했지만 초행길이다보니 9시 출항시간을 맞추기에는 다소 부담이 컷는데 운이 좋았는지 아침t식사까지 해결할시...
    Date2007.06.10 Byyachtline Views10303
  8. 미사끼구찌에서 가쯔라까지의 항해

2007년 2월16일 12시20분 아부라쯔보를 출항하여 가쯔라로 항해를 시작했다. 이번에 한국으로 갖고가는 요트는 프랑스제 베네튜 오세아니스 43ft로 1990년에 진수된오리지널 크루징정으로 상당히 깨끗하고 세일링 하기에도 편안한 요트이다. 바람은 동풍에 초...
    Date2007.06.08 By강선장 Views8491
  9. 시모노세키에서 이제는 부산으로

08시30분경 기상하여 세관에 도착신고와 동시에 출국신고까지 마치고 10시30분에 드디어 부산을 향하여 시모노세키항구를 나섰다. 관문대교를 뒤로하고 부산,부산으로 그러나 관문해협을 거의 빠져나왔을때쯤 다시 프로페라에 무엇인가가 다후네의 속력을 잡아...
    Date2007.06.08 By강신웅 Views8096
  10. 이마바리에서 시모노세키까지의 항해

이번 항해 일본의 마지막 기항지인 시모노세키를 향해 이마바리 항구를 출항했다. 여전히 바다는 2m정도의파도와 북풍에 10m의 풍속으로 편안한 항해를 도와 주었다. 하지만 새벽3시쯤 부터는 3m이상으로 파도가 높아지기 시작하더니 08시30분쯤 또다시 프로페...
    Date2007.06.08 By강신웅 Views77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