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2008.01.08 18:14

순풍에 돗달아라~~

조회 수 9875 추천 수 0 댓글 0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그책 제목이 아마 '순풍에 돗달고'인지는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내용중 우스웠던내용은 기억이 납니다

박정희 대통령 역할로 유명했던 그분이 무명시절에 연극배우로 활동했던때의 이야기를 다룬내용이었는데
그때당시 주요배역은 다른분이 하셨고 이진수씨는 아마 선원1 또는 선원2로 연극무대에서 활동할때였다고 합니다

당시엔 대사가 많이 없는 단역이고 무척 지루했던터라 몇 줄 안되는 대사 중 선원들이 노를저으면서 순풍에 돗 달아라~~
돗달아라~~ 하는 후렴구 대사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공연에 장난기가 발동하여 돗을  ㅈ ㅗ ㅅ 으로 발음하며 놀고있었습니다
단역배우들끼리 ㅋㅋ거리던 중 흥분하여 목소리를 오바하게되어  ㅈ ㅗ ㅅ 을 크게외치자 장내는
정숙한가운데 쏴한 기운이 돌게되었고 일부에선 ㅋㅋ... ㅎㅎ... 그로인해서 곤역스러웠던 이야기였습니다
그외 관객이 한명인적도 있어서 연극하다말고
관객이 "술이나 한잔하러 가시죠"하고 연극을 접고 술자리로 이동했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갑자기 항해일기 쓰다 왜 이야기가 삼천포로 가는지는 저도 의아하지만
헤키난에서 출발한 이후 날씨가 이례적으로 계속 좋았기 때문일거라 생각됩니다

12월19일 ~ 12월 20일까지의 순항

바람은 북서풍 서쪽으로 항해를 하는 우리에게는 적당한 북서풍이 고마울 따름이었죠 물론 간헐적으로 서풍이
불어왔지만 항해에는 큰무리가 없었습니다

밤으로~낮으로~순항이 계속되었고 3일간 밤,낮없이 한국을 향해 쭉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달렸습니다

한가롭고 평화로운 날이 계속되었고 72시간 단위의 기상을 체크해가며 순항을 하였습니다
기온은 초봄의 날씨로 상의를 완전 탈의하고 선상에 있어도 춥다는 생각이 거의 들지않을정도로 따뜻하였고
낚시줄을 드리워놓고 감았다~~ 풀렀다를 반복하며 낚시를 즐기는 한가로운 한때였습니다 물론 낚시는 처음
해보는거라 성과는 없었지만 신기하게도 낚시줄을 감을때면 어디에선가 갈매기가 날아와서 요트 주위를 선회하는것이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갈매기 한테는 미안했지만 작은 물고기라도 잡으면 갈매기한테 주겠노라 약속은 했는데
성과가 없어서... 갈매기는 그런마음을 알아챘는지 저를 힐끔한번 보더니 가버리더군요

나중에 안사실이지만 달리는배에서 루어를 달고 가면서 하는낚시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일본에서 구입한  루어가 베스낚시용 루어더군요... 지금으로선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이런 한가한 일정을 보내는가운데 일말 불안한감을 감출수없음이 복선으로 다가왔습니다
다가올 최초의 관문인 나루또가이교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평균속도 5.5노트 한국으로의 여정중 최초관문인 명문대교(우리나라말로...)까지 몇시간안남긴 상황이었습니다
해는 어느덧 서쪽으로 빠르게 기울어지고 도착까지는 단몇시간...

1. 2024년3월8일 보성에서 잠실까지 딜리버리 이야기

해상 날씨 체크하고 가장 적기라고 보고 2박3일 일정으로 2024년3월18일 새벽 보성마리나 6시 출발할 계획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신조 요트에 현대시즈홀 엔진 새 엔진이니 RPM 1800이상 올리지 말라고 합니다. 엔진이 자리를 잡지않아 RPM 2000이상 올렸을때 ...
    Date2024.04.24 Byyachtline Views6
  2. No Image

이런 일이 다시 없기를 바랍니다(박초풍의 바다이야기에서캡처)

저는 우연한 기회에 요트를 탄경험이이었고 요트에대해서 막연하게나마 동경을하던중 인터넷 다음까페에 요트여행이란 싸이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거기에는 각종중고요트가 있엇고 처음 접하는 나로서는 호기심을 자극하게되어 카페주인 이제석씨와 통화를 하게...
    Date2012.07.29 By강선장 Views6520
    Read More
  3. 첫 관문인 명문대교의 통과!!

12월 20일 20시 나루또 가이교의 실물이 시간이 지날수록 가까워지고있었다 해는 어느덧 자취를 감추었고 주변의 경계등과 대형선박들의 배파가 첫 번째 관문이 만만치 않음을 알려주고 있었다 주위를 살피며 최대한 조심스럽게 조류신호소가 보이는 곳까지 이...
    Date2008.01.10 By요트에꿈을실코 Views10053
    Read More
  4. 순풍에 돗달아라~~

어느때인가 연극인 이진수씨의 에세이집을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책 제목이 아마 '순풍에 돗달고'인지는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내용중 우스웠던내용은 기억이 납니다 박정희 대통령 역할로 유명했던 그분이 무명시절에 연극배우로 활동했던때의 이야기...
    Date2008.01.08 By요트에꿈을실코 Views9875
  5. 헤키난에서의 출발

2007년 12월 17일 일본에서의 근한달간의 준비기간을 보내고 드디어 출발 전날이왔다 드디어 한국으로의 여정을 시작하는 첫 항해를 기대하고있자니 쉽사리 잠이오지 않았다 전날 출발한 양이사님을 헤키난역에서 무려 4시간이나 추위에떨며 기다리고있었던터...
    Date2008.01.03 By요트에꿈을실코 Views9166
  6. No Image

가쯔라에서 부산까지

설날 새벽에 가쯔라 항구에 도착하여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다시 고마쭈시마 방향으로 요트를 몰아갔다. 설날인지라 걱정하시는 부모님께 전화로나마 인사를 드리면서... 바람이 너무좋아 메인과 지브를 완전히펴고 세일링을 하면서 혼슈 남단과 타나베를 지...
    Date2007.07.06 By강선장 Views9702
  7. No Image

물반 고기반 어청도...

이른아침 여명이 시작될 무렵 졸린눈을 비벼가며 정교수와 서울(연신내)을 출발해 서산을지나 신진항으로 향했다. 출발을 일찍한탓에 교통체증은 피했지만 초행길이다보니 9시 출항시간을 맞추기에는 다소 부담이 컷는데 운이 좋았는지 아침t식사까지 해결할시...
    Date2007.06.10 Byyachtline Views10303
  8. 미사끼구찌에서 가쯔라까지의 항해

2007년 2월16일 12시20분 아부라쯔보를 출항하여 가쯔라로 항해를 시작했다. 이번에 한국으로 갖고가는 요트는 프랑스제 베네튜 오세아니스 43ft로 1990년에 진수된오리지널 크루징정으로 상당히 깨끗하고 세일링 하기에도 편안한 요트이다. 바람은 동풍에 초...
    Date2007.06.08 By강선장 Views8491
  9. 시모노세키에서 이제는 부산으로

08시30분경 기상하여 세관에 도착신고와 동시에 출국신고까지 마치고 10시30분에 드디어 부산을 향하여 시모노세키항구를 나섰다. 관문대교를 뒤로하고 부산,부산으로 그러나 관문해협을 거의 빠져나왔을때쯤 다시 프로페라에 무엇인가가 다후네의 속력을 잡아...
    Date2007.06.08 By강신웅 Views8096
  10. 이마바리에서 시모노세키까지의 항해

이번 항해 일본의 마지막 기항지인 시모노세키를 향해 이마바리 항구를 출항했다. 여전히 바다는 2m정도의파도와 북풍에 10m의 풍속으로 편안한 항해를 도와 주었다. 하지만 새벽3시쯤 부터는 3m이상으로 파도가 높아지기 시작하더니 08시30분쯤 또다시 프로페...
    Date2007.06.08 By강신웅 Views77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